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D-80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디저트 feat. 호랑이떡닢(인절미 떡)

by DeveloperJKM 2020. 2. 29.

냉장고 비우기 프로젝트~~!

이래저래 10일이 지났네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갑니다...헛헛

 

네 오늘은 밥만 먹다 지쳐 ㅎㅎㅎ

냉동실에 있는 떡을 먹어보았습니다

다이어트 핑계를 대지만

요즘 참 식습관이 불규칙해서 말이죠

사실 저는 아침을 꼭 먹어야하는 사람인데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시작하고 

일도 없다보니 집에서 아침까지 먹기에는 

부담스러워서 브런치를 먹는데요

 

커피와 함께 디저트로 해서 같이 먹어봅니다 ㅎㅎ

 

오늘 소개할 디저트는 "호랑이떡닙" 입니다

ㅎㅎㅎ

제의 지인이 소개를 받아서 작년에 이사도 온김에

떡도 돌릴 겸 주문해서 돌리구

한 박스가 남은 걸

남겨놓고 인제야 꺼내봤습니다

 

다행히도 유통기한은

좀 남았으니 먹어보았지요

 

 

곶감과 같은 느낌의 호랑이떡닙

"떡 하나 주면 안잡아먹지"

요런 느낌이죠?? 

떡이랑 잘 어울리는 이네요

작명센쓰~~! 칭찬해~~!!

거두절미 하고 꺼내보았습니다

 

콩고물 가득 머금은 호랑이떡닙입니다

눈치 채셨나요?? 바로 인절미 떡이지요 

헛헛....넘나 좋은 것!!!

 

호랑이 떡닙은 

카야쨈 밥 듬뿍 담은 쑥 인절미로

속이 아주 꽉 차 있답니다

냉동보관 해야하구요

 

호랑이떡닙

1박스에 12개가 들어있어요

 

즉시 꺼내서 해동해보았습니다 

해동할 때 중요한것은

너무 오래 돌리면 바로 녹아버립니다

40초에서 50초 정도로만 돌려주시면 됩니다~!!

 

잘 돌아가고 있죠?? ㅎㅎㅎ 

잘 빚은 떡은 떡닙부터 다르네요

4개만 꺼내어서 조리하고 

꺼냈습니다

오홍~~ 너무나 당장 먹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호랑이떡닙 인절미 떡

겉만 보기엔 아쉬우니

안쪽을 볼까요??

카야잼과 밥이 한가득!!!

카야잼 아시나요??

한창 카야잼 토스트가 우리나라를

강타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카야잼은 싱가폴에서 나오는

특산품이라고 해야하나요??

카야잼의 원료는

계란과 코코넛밀크를 주원료로 사용해서

만든다고 하네요

저는 싱가폴에 가면 항상 몇 병씩 쟁여와서...

이제는 갈 일이 없네요 ㅜ.ㅜ

하지만 요즘은 어딜가나 쉽게 구할수 있으니

관심있으시다면

특히 야쿤은 싱가폴의 유명한 카야잼 브랜드입니다

 

겉에는 콩고물로 안에는 카야잼이 듬뿍

뭔가 겉바속촉

이런 뉘앙스가 풍기면서

한 입 한 입 먹다보니....

금세 다 먹어버렸네요

 

렌지에도 적당히 해동을 해서

아주 식감이 겉은 쑥떡이라 

쫀득쫀득하고

 

 

속은 카야잼과 밤의 조합으로

달달하면서 담백함이 같이 느껴지네요

영양만점에다가

디저트로도 손색 없을 듯합니다

이렇게 보니 미키마우스가 떠오르네요

헛헛... 동글동글하고

쫀득하면서 

속도 꽉찬 

호랑이떡닙!!

호랑이떡닙에서 

인절미 뿐만아니라

바나나크림떡도 나왔다고 하네요~~!

혹 관심있으신 분들은

인★그램에 호랑이떡닙을 쳐보세요

인스타 호랑이떡닙

호랑이떡닙을 한 번에 다 못먹으니

나눠서 먹어야겠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냉장고 비우기는 잘 털어가구 있네요

열심히 열심히 털어봐야죠

호랑이떡닙과 커피는 환상의 조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