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D-88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3 만두 비빔밥

by DeveloperJKM 2020. 2. 21.

오늘은 집에서 정말로

초초초!!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만두 비빔밥'입니다

 

 

초 간단 레시피 만두 비빔밥

 

그러고 보니 냉장고에 정말 뭐가 많네요....;;;

동원에서 나온 

개성이 강한(?)... 자꾸 아재 개그를;;;;

개성 교자 만두랍니다

집 근처에 있는

마트에서 1+1하길래 샀기만 처음 뜯어보네요

헛헛헛....

동원 개서 교자만두

원래 이 레시피...(사실 레시피라고 할만한 게 없지만)는

편의점 만두를 가지고 만드는 거였는데....

(1000원 만두로 만드는 비빔밥)

저는 집에 만두가 있으니 교자 만두를 가지고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냉장고 털기 프로젝트니까요 탈탈탈~~~!털어야지요

 

만두를 7-8개 정도 그릇에 담아줍니다

 

전자렌인지에 2분정도 돌려줍니다

 

만두를 꺼내서 그릇에 담고

전자레인지를 돌려놓고

밥을 꺼내려고.... 냉동실을 보니....

밥이 없네요

어제 먹은 게 마지막... ㅜㅜ

밥은 금방 지으니까....

지어서 먹어야겠어요

그럼 만두야 넌 좀 쉬거라~~~!

 

쌀을 씻어요 박박~~~~~~!

어디서 들었는데

너무 깨끗하게 해서 

밥을 지으면 영양분이 다 날아간다나??

그래서 물 한번 담고 씻고 이렇게 3번 정도??

해서 밥을 지으라고 했거든요...

혹시 잘못된 정보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도 아직 건강히 살고 있는 거 보면

맞는 거 같아요

 

요즘은 전기밥솥이 버튼 하나면

알아서 다 해주니까

금방이네요

전기밥솥아 네가 고생이 많다~~~~!

밥을 다 짓고 저어줍니다

밥 짓기 너무 쉽네요~~!

자취생들이라도 금방 해서 먹기 좋답니다 

요즈음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혼밥족을 위한 밥솥도 나왔더라구요

아주 신박해요!!!

밥은 바로 빼서 냉동실에 넣을 거예요

요즘은 밥솥이 절전모드도 잘 되고 에너지 효율도 좋다고 하지만

저는 짠돌이라... 전기세도 아낄 겸

그리고 뉴스에서 나왔는데 밥을 냉동실에 얼렸다가

해동을 해서 먹으면 칼로리가 줄어든다고 했었던 거 같아요

프로 다이어터!~!!!!

 

밥을 나눠서 용기에 담고 잠시만 식혀줍니다

 

 

그러고 나서 만두야 이제 다시 불태울 시간이야~~~~!!

만두도 다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잘 익혀졌네요~~!

음하하하....!!! 

이러면 사실 레시피는 끝입니다만!!!!

조금 싱겁거나 퍽퍽할 수 있으니

조미료를 약간 첨가해봅니다

 

조미료 3총사

아쉽게도 집에 간장이... 국간장만;;;;

사러 가기는 그러니까 조금만 넣어주기로 해요

참기름이랑 식초랑 간장이랑 ㅎㅎㅎ

흡사 만두에 찍어먹는 간장을 만드는 거 같네요

고춧가루도 뿌릴까 하다가 

오늘은 간단하게 먹는 거니 패스~~~~!

 

 

참기름 1 1/2스푼

간장 1 1/2스푼

식초 1스푼

넣었어요

 

그리고 마구마구 비벼줍니다~~~

먹음직스럽게 막 비비는 거예요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 버리게!!!

 

그리고 집에 남아있는 김자반을

탈탈 털어버립니다

멘탈이 탈탈 털리도록 @.@

양반 명품 김자반

그렇게 SSG~~~!

쓰윽~~~! 비벼주고 위에 토핑까지 얹어주면

짜잔~~~~~!

초 간단 만두 비빔밥

완성~~~!!

 

 

자취생들이 좋아하는

정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초 간단 만두 비빔밥

어떠신가요??

오늘도 냉장고 비우기 미션 완료네요~~!!

다음부터는 요리를 좀 해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너무 간단히라고 하기엔

레시피가 거의 없죠??

ㅎㅎ

그렇지만 저는 '프로 혼밥러'이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먹는 걸 선호한답니다

 

 

으흠... 내일은 뭐를 만들어 먹어야 할지 고민이네요 ㅎ

정말 오랜만에 자취하는 느낌이라 

집이 썰렁하기도 하고 

그래도 이렇게 포스팅을 하니 

잘 챙겨 먹게 되고 좋은 거 같아요

 

 

 

요즘 김수미 선생님의 '밥은 먹고 다니냐?'

이 방송도 참 재밌던데....

 

김수미 선생님 한 말씀하시죠..??

 

여러분 밥은 먹고 다니냐?

밥 먹을래?? 욕먹을래??

(지송....;;;;)

다들 밥은 꼭 챙겨 묵고 다니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