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D-87,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4 버터 장조림 볶음밥

by DeveloperJKM 2020. 2. 22.

허겁지겁 아침에 일어나서

비몽사몽에 공부를 하고

잠시 쉬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왜 이렇게 배가 고픈지....

배가 고프니 공부가 안 되는 것 같네.... 요..(응!?)

 

아점(아침 겸 점심)을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냉장고를 뒤져보니

버터와 계란이 있었어요

흐음.... 마침 어머니가

저번에 챙겨주신 장조림이 남아있어서

바로 요리에 들어갑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냉장고 비우기 프로젝트

초간단레시피

버터 장조림 볶음밥

 

필요한 재료

버터, 계란 ,밥 , 장조림장조림

*야채도 같이 넣어주시면 더 건강하고 맛있는

볶음밥이 될 것 같아요

 

이즈니 포션 버터 와 계란

요즘 저 버터가 엄청 많이 팔리는 거 같은데요

유행인가??

<이즈니 버터>

무염버터라서 더 많이 찾는 듯해요

버터 장조림 볶음밥 재료

저는 계란을 좋아하고 계란이 너무 작은 듯해서

계란을 두 개 준비했습니다

간장소스는 처 할머님께서 주셨는데

혹시 몰라서 꺼내봤어요

 

밥은 냉동실에 넣었던 거 꺼내서 해동시키고 

장조림도 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렸습니다

 

버터 1개(개별포장되어있어서 너무 간편해요)

를 프라이팬에 넣고 달궈줍니다

버터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팬이 달궈지면 계란을 투하해 줍니다

계란이 아주 노릇노릇하네요??

한 개로는 부족한 사람이라 두 개 넣어서 익혀줍니다

저는 평소에는 반숙,

영어로는 sunny side up (유식한 척, 방금 영어 공부한 척)을

해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오늘은 과감하게 노른자를 깨 줄 거예요 ㅎㅎ 볶음밥을 해야 하니까요

계란 프라이를 하고 있자니 더 배가 꼬르륵 하네요....

 

 

계란 후라이 

마찬가지로 이 위에 밥을 과감하게 투척해 줍니다

깜박하고 밥을 해동을 안 해서 ㅋㅋㅋ

급하게 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리고

약불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계란아 잠시 대기!!!!

어느 정도 해동을 시키고 

투척 준비!!! 

투척!!!!

냉장고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참 많은 요리를 할 수 있음에

다시 한번 더 감동합니다 크으~~~~~~~!

 

계란밥

일단 밥을 넣어주시고 동시에 계란 노른자를 같이 깨서

밥에 색이 이쁘게 묻을 수 있도록

볶으면서 비벼주세요^^

어느 정도 계란과 밥이 잘 섞이면

마지막으로 장조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장조림을 넣을 때 장조림 소스도 같이 넣어주시면

굳이 간을 맞출 필요가 없더라고요!!

 

계란밥 위에 장조림을 넣어줍니다

장조림을 넣어주시고 다시 한번 더 

볶아주세요~~!

이렇게 볶고 있다 보니 

중국집에서 웍 달궈서 요리하는 거 

해보고 싶어 지네요!!!

하지만 집이 좁아터지기 때문에 

불날까 봐 패스입니다.

이런 모습을 상상하고 싶지만

현실은 수저로 달그락달그락~~!!

ㅎㅎㅎ

아쉽네요

 

마지막으로

어딜 가나 볶음밥의 매력은 누룽지이죠

볶음밥을 다시 펼쳐서

약한 불에 달궈주시면

더욱더 맛난 버터 장조림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저는 2분~3분 정도 약한 불에

놔뒀습니다

 

버터 장조림 볶음밥

후추를 적당하게 위에 뿌려줄게요

그리고 누룽지를 만들 동안

반찬들을 세팅해서 놔주었어요

마무으리~~~~~~!

불을 끄고 

그릇에 담아주시면

짜잔~~~~!

버터 장조림 볶음밥 완성!!!

버터장조림 볶음밥

 

반찬은 좀 부실하지만 그래도 볶음밥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여기에

마요네즈도 같이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그렇지만 지금은 다이어트 중이라서 

마요네즈는 과감히 패쓰합니다~~~!!

제가 유튜버는 아니라서.....

그렇지만 이 김이 모락모락 나는 모습을

같이 공유해보고자 ㅎㅎㅎㅎ

영상 한번 보시죠....

버터 장조림 볶음밥

버터 장조림 볶음밥 완성

이렇게 해서 오늘도 또 냉장고를 잘 비워내고 있습니다.

저희 집이 어쩌다 보니 야채가 많이 없네요....

거기다 너무 배고파서 급하게 만들다 보니

양파도 없이 막 막 속전속결로 만들었습니다

집에 야채들 당근이라던가 파프리카 양파 등 

드시고 싶은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고 같이 먹으면

더 좋을듯해요

 

다들 맞점 하시고 

저는 오늘 저녁은 친구와 함께

맛난 걸 먹을 예정입니다

즐거운 불토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