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잡탕구리 가래떡 만두 너구리 라면 (D-68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by DeveloperJKM 2020. 3. 12.

잡탕구리 가래떡 만두 너구리 라면 (D-68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아침에 일어나서 하염없이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유난히도 

배가 고프더라구요 

요즘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서 

아무래도 몸이 퍼지는 것은 방지하고자

시작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아침을 잘 안먹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오늘은 너무 배가 고파서...

기왕 먹을거 푸짐하게 먹고

이따가 조금 먹자라는 마음으로 

냉장고를 뒤져보았씁니다

떡 만두 너구리라면

집에 있는 재료를 그래도 열씨미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 당장은 마트를 안 갈 생각이기 때문에!!

아직은 집에 만들어 먹을 재료가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일인인지라 ㅎㅎㅎ

오늘 드디어 계란 한 판을 다 털었습니다!!! 

계란 한 판계란 한 판

계란에도 유통기한이 있는 거 아시죠??

부지런히도 먹었습니다!! 

계란은 거의 매일 먹은 듯한데 이상하게도

주는 것 같은 느낌이 없었거든요!! 장조림도 먹고

그러다 보니 드디어 마지막 계란이네요!! 

감격적이야 ㅎㅎㅎㅎㅎ

농심 너구리 라면


집에 라면이 너구리와 짜파게티가 있습니다!!

오늘은 야심차게 너구리 너로 정했다!!!!



그리하여 오늘 라면의 이름은 "잡탕구리"가 되겠습니다


잡탕구리라고 해도... 떡이랑 만두 넣은거라

사실은 떡 만두 라면입죠...제 맘대로 작명하는 거니까 ㅎ

너구리 뜯으면서 좀 속상합니다

저 다시마가... 옛날에는 정사각형으로 기억했었는데...

어느샌가.. 직사각형으로 변했어요.... 

가격은 높아지고... 양은 줄고... 변했네요...너구리 다시마 줄어들었네


뭐... 제가 할 말이 있겠습니다. 일개 소비자가 먹으란대로

먹어야죠... 그렇습니다 일단 꺼내어두고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과 만두를 꺼냈습니다

만두도 아직 한 봉지가 더 남아있고 해서 

오늘 다 털어 버렸습니다!!! 가래떡은 너무 딱딱해서 물에 잠시

넣어두고 전자렌지로 돌려 놓았어요

가래떡 만두


라면은 간단하죠??ㅎㅎ 

여기에 치즈도 넣고 김치도 넣고 다 넣어서 먹고 싶기도 했지만

오늘은 왠지 너구리 특유의 얼큰한 맛을 느껴 보고 싶은지라

다른 것들은 넣지 않았습니다!

계란 1알

가래떡 1개

만두 여러개

사진을 찍으니 김서리가 져서 ㅋㅋㅋ 촬영을 방해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라면 넣을 때 무엇을 먼저 넣으시나요?

저는 스프를 먼저 넣고

면을 때려 박습니다!!! 면은 먹으면서 익을수 있도록

꼬들꼬들하게 해주지요 그리고 면을 넣으면서 만두랑

가래떡은 조금 나중에 넣어줍니다용

계란이 제일 마지막에 들어가죠. 계란 반숙을 좋아하기에

노른자가 면과 국물에 섞이면서 마치 일본 라멘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수..... 헛헛..



그렇게해서 완성된 것이!!!!

짜쟌~~~~~!

오늘은 특별히 근접샷으로 찍어보았어요

저는 사진 찍는 스킬이 부족한 똥손이라 어떻게 찍어도....

부족하기에... 나중에 좀 공부 좀 해야할 것 같아요...

만두를 너무 많이 넣은 듯 하지만

이것 먹고 저녁에는 적게 먹으면 되겠지요^^



떡 만두 너구리라면


계란을 살짝 터뜨리니 

반숙으로 된 노른자가 쫘르르 퍼지면서 

면이랑 국물에 섞입니다

이게 또 계란 라면의 묘미이지요!!

물론 개인의 취향입니다!! 

참고로 어릴적에 계란의 익는 정도에 따른

소화시간을 배웠던 적이 있는데요

반숙 →완숙→계란프라이 순으로 뒤로가면

갈수록 소화가 느려진다 했던 기억이....맞나요?

일본에서는 라면을 이런식으로 많이 먹죠??

반숙 계란!!! 저는 강력히 추천합니다

떡만두 너구리라면의 계란 반숙의 조화란


제가 저번에 만들었던 반숙 계란 장조림을

일본에서는 아지 타마고라고 한다네요

일본 라멘에 아지타마고를 넣어서 먹는다고 하는데

다음번에는 아지타마고와 함께 넣어서 먹어봐야겠어요


2020/03/05 -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 초간단 밥도둑 요리 계란 반숙 장조림 만들기 (D-75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떡만두 너구리라면








이렇게 또 한 끼 해치웁니다

개인적으로 너구리는 면발이 굵어서 

정말 말그대로 오동통한 면발도 좋구

다시마(양이 줄었지만)도 있어서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인것 같습니다

떡 만두는 말할 것도 없죠?? 이정도면

어디 김X천국 가면 4000-5000원 할텐데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으니 0원이죠 ㅎㅎ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프로젝트!!

냉장고 비우기!!!


오늘은 잡탕구리! 떡 만두 너구리 라면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