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비엔나 소세지 볶음밥 간장마요소스로 소세지간장마요볶음밥 변신!

by DeveloperJKM 2020. 5. 9.

비엔나 소세지 볶음밥 간장마요소스로 소세지간장마요볶음밥 변신!

집에서 자취생활을 꽤 하다보면 이렇게 한번에 털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볶음밥 종류의 스킬이 늘어납니다

오늘은 비엔나 소세지 볶음밥에 간장과 마요네스를 넣어서 소세지 간장마요 볶음밥을 만들어 봅시다!!


비엔나 소세지 간장마요 볶음밥 재료

비엔나 소세지
감자
양파
당근
마늘
파프리카
고추
버터
계란
공기밥



비엔나 소세지 간장마요 볶음밥 레시피

1. 야채와 비엔나 소세지를 잘게 썰어줍니다! 밥에 들어갈 재료이긴 하지만 없으시면 굳이 야채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식감을 위해서 색감을 위해서 당근과 파프리카를 넣었습니다. 소세지는 필수겠죠? 그냥 먹어도 좋지만 적당한 크기로 잘게 썰어주시면 볶음밥에서 먹기 편해집니다



2. 재료들은 잘게 썰고 계란과 버터를 같이 준비해 줍니다! 이제 재료 손질은 끝입니다!!


3.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볶아주셔도 되구 저는 올리브유를 아주 조금만 넣어서 썰어놓은 야채와 비엔나 소세지를 한번에 넣어주었습니다!


4. 비엔나 소세지와 야채가 잘 익을 때까지 잘 섞어주면서 볶아주세요!! 



5.조리를 하다보니 사진이 흔들렸습니다. 야채와 비엔나 소세지가 어느정도 익기 시작하면 공기밥을 넣어주세요

익는 기준은 소세지가 노릇노릇하게 익혀지기 시작하면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항상 밥은 누룽지가 되게 만드는 걸 선호하기 때문에 공기밥을 넣고 같이 볶아주다가 살짝 눌러줘서 누룽지를 만들어줄거에요. 그리고 버터를 준비해주세요. 집에 하나씩 포장되어있는 포션버터를 사용했습니다!



6. 버터를 넣음과 동시에 계란을 넣어주었습니다. 순서는 밥 넣구 바로 넣으시면 되는데요 제가 버터 넣고 깜박했지 뭐에요...ㅡㅡ;; 같이 넣고 노른자를 바로 풀어서 볶아주세요!


7.진간장을 넣어줍니다.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만 보통 기본 2큰술 정도 넣으면 너무 짜지도 그렇다고 너무 싱겁지도 않은 듯 적당한 양인듯해요!! 1인분 기준으로 말이죠.


8. 이제 마무리로 밥을 꾹꾹 눌러서 약한불에 2분정도 기다립니다. 마지막으로 누룽지로 만들거에요 그리고 그 위에 후추는 제 스타일로 추가했습니다. 후추를 좋아해서요^^


9. 2분정도 밥을 눌러서 누룽지를 만들고 이제 불을 끄고 접시에 담으면 소세지 간장마요 볶음밥 레시피 끝!!

밥도 누룽지가 잘 만들어진 것 같구요 색깔도 노른자의 노란색을 밥이 잘 입어서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볶아져있는 야채들이 색이 아주 식감을 더 자극하는 것 같아요^^

이제 이 위에 마요네스를 뿌려서 먹으면 느끼할 듯 하지만 간장의 짭조름한 맛이 마요네스와 잘 어우러져서 고소하면서도 짭잘한 맛을 풍깁니다!!


마치 유명한 프랜차이즈 도시락집에서 만드는 치킨마요덮밥과 같은 느낌에 치킨대신 비엔나 소세지가 들어가 있는 느낌이지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는 소세지 볶음밥. 거기에 간장과 마요네스의 환상적인 조합!! 

정말 쉽죠잉?? ㅎㅎ 맛있는 토요일 저녁 되실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