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계란을 품은 스팸 구이와 스팸 튀김 만들기

by DeveloperJKM 2020. 3. 26.

계란을 품은 스팸 구이와 스팸 튀김 만들기

오늘은 집에 있는 오리지널 스팸은 아니지만 청정원에서 나온 우리팜 델리를 가지고 이것저것 만들어 보았습니다~!

계란을 품을 스팸구이와 스팸튀김입니다

계란과 스팸만으로 만들었어요..!! 스팸튀김에는 튀김가루가 필요하구요^^


청정원에서 나온 우리팜 델리입니다! 스팸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너무 유명해지면서 이런 종류의 가공된 통조림 형태의 햄이 스팸이라는 네이밍자체가 되었죠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고 또 제 와이프도 좋아하면서, 술 안주로도 밥 반찬으로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잘 찾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우리팜 델리는 이지 오픈 형태로 캔에 손이 베이지 않게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일단 스팸을 도마에 놓고 이런 형태로 길게 자릅니다


그다음에 스팸 안쪽을 직사각형 형태로 잘라서 파내어 줍니다~! 그러면 남은 스팸들이 있죠? 이건 튀김재료로 쓸거에요 옆에 잘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란을 풀어서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게 풀어주세요. 예전에는 작은 계란을 한알씩 바로바로 올렸었는데 이번에는 튀김도 할 겸 풀어줍니다

이제 준비 끝입니다! 스팸을 프라이팬에 올려주시구요 그위에 풀어준 계란을 네모나게 자른 안쪽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양을 너무 많이 넣긴 하지만 밖으로 나온 계란은 쉽게 떨어지기에 잠시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익기 시작하면 반대편으로 또 돌려서 구워 주시면 됩니다! 넵 바로 이렇게 구워주시기만 하면 초 간단하게 완성이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튀김을 준비했어요. 제가 깜박하고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만...

튀김가루를 적당히 부어서 스팸을 넣고 잘 버무려 주십니다! 그리고 계란에 한번씩 살짝 적셔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넣어주시기만 하면 되요..!! 이것도 역시 초 간단합니다.. 제가 사진을 ... 담에는 꼭 찍을 게요!!!


넵 이렇게 하면 간단한게 완성입니다. 빵가루랑 파슬리 가루가 있으면 튀김할때 같이 넣어주시면 더 좋은 식감과 맛있는 스팸 튀김이 만들어집니다!!! 요리라고 할 수는 없지만 계란과 스팸을 보통 자주 같이 먹곤 하시죠?? 이런 조합은~역시 칭찬해요!!! ㅎㅎ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귀찮으시다면 그냥 계란 따로 스팸따로 해서 드셔도....;;; ㅎㅎ 그래도 기왕이면 이쁘게 만들어서 먹으면 ㅎㅎ 기분도 좋잖아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