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오징어 제육볶음 불고기 만드는 법

by DeveloperJKM 2020. 4. 18.

오징어 제육볶음 불고기 만드는 법 

집에 있는 제육볶음이 있어서 와이프가 사온 오징어로 오징어 제육볶음을 만들어봅니다!

오징어 불고기 혹은 오징어 제육볶음입니다!

아무래도 고기와 같이 볶았으니 오징어 제육볶음이 맞겠죠??



재료 준비

1. 냉동되어 있던 불고기를 해동해주었습니다. 불고기에 이미 양념이 되어있던 터라... 자세한 레시피 설명을 못드리네요... 하지만.. 뒤에 추가 양념이 있는데 이것이 중요하니!! 끝까지 보세요^^


2.오징어를 잘 씻은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오랜만에 보는 오징어네요! 마늘도 슬라이스 해서 옆에 잠시 둡니다


3. 양배추, 당은, 양파를 썰어주었습니다!! 재료는 준비가 다 되었어요!! 이제 양념을 만들어주어야합니다


4.양념에 들어간 재료입니다! 사실상 이 양념만 잘 해주면 오징어 제육볶음은 말 다했죠! 물론 오징어와 불고기도 상태가 좋아야겠지만 말이에요^^

고춧가루 2큰술

간장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마늘 1/2 큰술 

생강가루 1/2 큰술

이게 굉장히 중요했어요.. 사실 불고기가 야채랑 섞이면서 배어있던 양념이 좀 약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추가로 양념을 더 해서 넣어주었습니다.!!


조리 방법

1. 일단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습니다. 마늘향과 기름이 어우러지고 살짝 카라멜 라이징이 될 때까지 기다리면서 볶아줍니다


2. 고기와 야채를 같이 넣어서 볶아줍니다! 야채들은 쉽게 볶아지는데 비해 고기는 천천히 익혀지기 때문에 볶아주면서 고기를 앞뒤로 계속 번갈아서 돌려줍니다!!!


3. 다 볶아지기 직전에 오징어를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강한불로 계속 볶아주세요~ 오징어는 금방 익습니다! 그래서 맨 마지막에 넣어주었어요! 불고기는 속까지 익을 수 있도록 가위로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요기에 마지막으로 아까 준비해 두었던 양념을 넣어줍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불고기 양념이 미리 안 되어있었으면 양념을 다 넣었을텐데.. 양념이 이미 되어 있었던지라 두 큰술 넣어주고 간을 보면서 더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두 큰술 1/2정도 넣었더니 딱 적당하더라구요!!

그리고 간이 조금 센듯한 느낌이 있어서 마지막으로 조미료의 모든것!! 

설탕을 1큰술 넣어주었어요 ㅎ


그리고 국물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볶으면서 잠시 졸여주면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오징어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어렵지 않게 금방 만들수 있엇어요!! 참 쉽죠?? 요기에 뭔가 빠진듯하죠?? 맞습니다!! 접시에 담고 참깨를 뿌려주어야죠잉!!


이렇게 하면!! 오징어 제육볶음!! 완성!! 불 맛을 느껴보고 싶지만 집에서는 만들기 힘들어서 조금 아쉽지만!! 크~~ 철판에 만들면 정말 더 맛있을텐데 말이죠!! 그래도 이대로 만족하고 먹어야죵 ㅎ 상추와 깻잎도 준비해서 쌈을 싸먹으면!! 아주 기가 막힙니다!



별 것 아니지만 하루하루 이렇게 요리해서 먹는 기쁨과 재미가 있네요^^ 참깨를 마지막에 뿌려서 그런지 고소한 맛도 있고 고기와 오징어가 양념과 잘 이루어지고 야채들과 함께 상추와 깻잎쌈을 해서 먹으니 여느 음식점 못지 않네요!! 살짝 매콤한 지 땀이 솔솔 나지만 그래도 충분히 먹을 만한 매운맛이라 ㅎㅎ 소주가 땡기지만!! 오늘은 패쓰!! 저녁에 먹기 괜찮을까 했는데 충분히 먹으만하네요^^ 안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ㅎㅎ 토요일 저녁 메뉴로 딱이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