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수미네반찬 순대볶음 만드는 법 양념 소스가 중요합니다

by DeveloperJKM 2020. 4. 14.

수미네반찬 순대볶음 만들기 양념 소스가 중요합니다

수미네반찬에 나온 순대볶음 만들기 레시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비주얼은 실패!!!! 맛은 정말 있었지만!!

아쉽게도 비주얼이 보여드리기가 민망하지만... 이런 일도 있다하는 차원에서 한번 그래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일단!!! 순대볶음을 만들때 순대!!!!순대를 사실때는 왠만하면 당면순대를 추천드립니다!!! 저희 집에 있는 순대는 부추고기순대인데요... 순대 안의 내용물이 다 흩어져버렸어요... 당면순대를 이용하시면!! 비주얼도 그렇도 정말 맛있는 순대볶음이 될 거에요!! 하지만 순대보다 더더더더더더욱!! 중요한것은 바로 양념 소스입니다!! 수미네 반찬에 나왔지만!! 제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미네반찬 순대볶음 레시피


순대 필수, 당면, 야채


- 양념 소스 -

들깨가루 3 큰술

고추장 2 큰술

고춧가루 1 큰술

간장 3 큰술

설탕 1/2 큰술

생강청 1/2 큰술

다진마늘 1 큰술

물 150ml

순대는 저번에 포스팅을 했으니 혹시 궁금하시면!!! 링크를 걸어놓도록 할게요... 저는 집에 있는 부추고기순대를 사용했어요~~! 집에 있으니 또 구매하는 것은 그렇잖아요?? 대신.. 비주얼 폭망!! 사진 하나만 투척하겠습니다!



오뚜기에서 옛날 납작 당면이 있더라구요!! 딱 이걸 찾고 있었는데 거기다 길이가 일정하게 잘려 있어서 정말 먹기 편했어요!! 크~~ 역시 믿고 먹는 오뚜기 입니다!! 저의 취향을 어찌알고... ㅎㅎㅎ네 저는 당면을 한줌? 오백원 동전 정도만 넣었습니다! 

바로 넣어서 같이 조리해도 되지만 저는 끊는 물에 7분정도 넣고 찬물에 씻어서 미리 준비해두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소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우선 넣는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들깨가루를 3큰술 넣어주었구요

그리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1큰술, 간장3큰술, 설탕1/2을 위의 레시피대로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이게 중요한 대요!! 생강청을 넣어주라고 하십니다! 마침 집에 생강청이 있어서!! 럭키!! ㅎㅎ

장모님께서 만들어주신 수제 생강청입니다! 생강청을 넣어주면 잡내를 없어준다고 하네요!! 

그렇게 넣어주며 끝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이제 이렇게 해서 스푼으로 잘 섞어주시면!!!

쌈장과 같은 비주얼 보이시나요?? ㅎㅎ 여기에서 저는 이번 요리도 성공이구나를 짐작했습니다! 살짝 새끼손가락으로 콕 찍어먹었는데... 이건 순대볶음 뿐만 아니라~~! 거의 만능 소스로 손색이 없을만한 맛이었습니다!!

소스 준비 끝입니다~~! 이제 말 그래도 다같이 때려넣어주시고 볶아주시면 순대볶음이지요??


일단 야채를 썰어서 넣어서 볶아주었습니다~! 순대볶음에서 빠지면 안되는 양배추와 양파를 넣었습니다!! 가득!!!

그리고 순대와 당면, 볶음 소스와 물 150ml , 깻잎을 넣어서 볶아주었는데... 

순대가 고기와 부추로 되어있고 야들야들 하다보니.... 속의 모든 것들이 삐져나와서.... 순대인지 야채인지 구분이 안가서... 사진 찍기를 포기하고..... 마지막으로 접시에 담았습니다.. 결과물 비주얼은 실패이지만.. 


네.... 이렇게 되었어요... 그렇지만... 그럴수도 있으니까요 ㅎㅎㅎ 다음에는 당면순대로!! 해서 볶아 먹어야겠어요!! 아참!! 그리고 신림동의 유명한 순대 타운 가보셨나요?? ㅎㅎㅎ 거기에서 백순대라고 하는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처럼 소스를 따로 빼서 놓구 순대만 볶아서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겠다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다음에는 백순대로 볶음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네!! 여튼...!! 비주얼은 이래뵈요!! 맛은 정말 기가 막힙니다!! 역시 비법 소스가 중요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는 순대볶음!! 하지만 집에서 하다보니 온통 집안이 순대 냄새가 어마어마하게 나는건 어쩔수 없지만 ㅎㅎ 맛있게 먹었네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