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산 롯데 케미칼 대산공장 폭발사고로 20여명 부상

by DeveloperJKM 2020. 3. 4.

충남 서산 롯데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폭발 사고



오늘 새벽 3시경 

충남 서산시 대산읍 롯데 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서산시는 긴급 재난 문자를 통해서

인근 주민에게 긴급 상황을 알리고

주의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현재 롯데 케미칼 대산공장은 폭발사고로 20여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되 치료중이고

부상자중 2명은 중상이며 심한 폭발로 인한 창문 파편등

인근 주민 8명도 부상을 입어 병원에 이송되었다고 하네요....


폭박은 공장 내 압축 공정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유해 화학 물질이 누출되거나

그런 상황까지는 아닌어서 대피령을 내리지는 않았지만

소방당국은

나프타 분해공정 중 압축라인에서 폭발이 생겼다는

공장 측의 설명을 토대도 정확한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합니다



롯데케미칼 측 역시 사고 직후 롯데 케미칼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출근해 현재 사고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경제가 뒤숭숭한데

폭발사고 까지 잇따라서 발생했네요...




댓글